본문 바로가기

COVID-19 바이러스 중화 항체 검출 신제품 발매


Boditech Med는 COVID-19 백신을 접종했거나 COVID-19에 감염된 사람의 COVID-19 중화 항체 검출을 위한 신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신제품인 AFIAS COVID-19 nAb 테스트는 SARS-CoV-2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Spike protein) 내 수용체 결합 도메인(Receptor Binding Domain, RBD)이 인간의 정상 세포 표면의 수용체인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Angiotensin-converting enzyme-2, ACE-2)에 부착되는 것을 방해하여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는 역할을 하는 중화항체의 존재를 확인할 수 있는 의료 기기입니다.

특장점:

  1. 실험 결과 출력 속도: 실험 결과를 준비하고 검증하는 데 약 1 주가 소요되는 기존의 중화항체 표준시험법(Plaque Reduction Neutralization Test, PRNT)에 비해 빠른 20 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실험자의 편의성: 불필요한 준비없이 소량의 환자 샘플(전혈, 혈청 또는 혈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측정 및 결과를 출력합니다.
  3. 실험적 안전성: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여 Biosafety level-3 (BL3)과 같은 시설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안전하고 정확하며 사용하기 쉬운 AFIAS 시스템을 통해 AFIAS COVID-19 nAb가 COVID-19 감염 또는 백신 접종 후 면역력 평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중화항체는 바이러스가 세포 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차단해 바이러스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체입니다. 중화항체 진단키트는 백신 접종 또는 감염에 의해 생성된 중화항체가 제대로 작동하는지를 확인하는 제품입니다. 바디텍메드의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감염성이 높아 백신 접종 이후에도 정상적으로 중화항체가 형성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백신이 본격적으로 공급되는 2021년 이후에 현장에서 중화항체가 제대로 역할을 하는 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키트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