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하고, 열정적인 사람들로 가득한 바디텍메드

안녕하세요, 바디텍메드 글로벌 영업 3본부 남미 팀 홍세나입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중남미 브라질에서 어린시절부터 고등학교까지 보냈고, 대학교 때 처음으로 본격적인 한국 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IVD 시장에서 약 24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오고 있는 바디텍메드에 조인하게 되어 기쁘고, 제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경험들과 지식, 언어 능력을 기반으로 중남미 영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축구의 본고장 브라질에서 자랐기에 풋살을 좋아하고, 지금도 여성 동호회에서 주1회씩 풋살을 즐겨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 상 춘천 본사에 출근하게 될 경우 퇴근 후 춘천 공지천 산책길을 따라 종종 러닝을 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땀을 흘리는 운동을 통해 일상속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요가와 필라테스에도 관심이 생겨 퇴근 후 가볍게 피로를 풀어주곤 합니다. 저는 열정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려면 무엇보다 탄탄한 체력과 맑은 정신 건강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삶의 모든 영역에서 밸런스를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브라질 시장 영업 활동을 담당하고 있고, 이와 더불어 자사 브라질 대리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시장에 경우, 제가 입사하기 오래전부터 구축된 중요한 바이어인만큼 약간의 부담감도 있지만, 동시에 배울 것도 많은 대리점이기 때문에 책임감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주 업무로는 오더접수부터 판매 전략수립, 시장조사, 등록 현황 F/U, 마케팅, TS 업무 등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사 내 다양한 유관부서(연구소, 마케팅, SCM, RA팀)와 함께 협업을 통해 여러가지 프로젝트 추진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바디텍메드에 대해 입사 전부터 가지고 있던 좋은 첫인상을 입사 후에도 여전히 가지고 즐거운 회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바디텍메드는 인간적인 기업, 열정적인 사람들,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고 서로의 의견과 업무를 존중해주는 좋은 사내 분위기와 유연한 업무 환경, 자신의 커리어 향상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있는 회사 등과 같이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당연히 크고 작은 어려움들도 있었지만, 좋은 팀 분위기를 통해 적응을 잘할 수 있었고, 현재 만족하며 업무에 임하고 있습니다. 

체외진단 IVD업계 내 중남미 지역 영업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저의 석사 생활과 더불어 중남미 지역에 대한 지식들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대리점과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끊임없이 IVD 마켓 트랜드를 분석하여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세일즈 전략을 통해 브라질 IVD 시장에 자사의 마켓 쉐어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추가적으로, 신규 대리점 발굴에도 노력할 예정이며, 중남미 지역 전체를 핸들링 할 수 있도록 대리점 케어에 집중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