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바디텍메드

안녕하세요, 중앙연구소에 근무하고 있는 이윤석입니다.

바디텍메드 입사 후 중앙연구소에 근무하면서 신기술 개발과 제품 개발을 담당하였고, 현재는 중앙연구소 총괄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주로 내부적으로는 연구개발의 전반적인 관리와 감독을 담당하고 있으며, 외부적으로는 병원과 대학 등의 기관과 연계하여 개발된 제품의 임상과 공동 연구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 및 추진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에서 근무하면서 일본 ARKRAY와 함께 공동으로 ABC (ARKRAY Boditech Med Cooper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저희 연구원들과 ARKRAY 연구원들이 춘천 본사에서 3년 동안 함께 공동개발을 진행 한 프로젝트로, 서로 언어도 다를 뿐만 아니라 개발 프로세스도 달라 참여했던 인원들 모두가 많이 고생하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ARKRAY의 연구 방식도 경험할 수 있었고, 최종적으로 자사 “TRIAS 제품군”을 런칭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연구 개발 측면에 있어 자사 내부적으로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제가 바디텍메드에서 근무하면서 느낀 장점이 여러가지 있지만, 연구소 입장에서 보면 자유로운 분위기와 연구개발에 대한 지원이 잘 되어 있는 환경입니다. 그래서 지원 부족으로 개발이 지연되지 않고 원활하게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더불어 구성원 모두가 서로 간에 인격을 존중해 주는 문화가 잘 되어 있어 구성원 대부분이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대 장점은 자사 직원들을 위한 복지 프로그램으로 이 부분은 제가 자세하게 이야기하지 않아도 바디텍메드 직원이라면 모두 인정하는 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입사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이야기는 바디텍메드는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즉 여러분들의 열정과 도전정신, 그리고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면 바디텍메드는 여러분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무한히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