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디텍메드 산악회 – “안전하고 즐거운 등산”



저희 바디텍메드 산악 동호회는 사내 직원들 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건전한 심신 단련 및 협동 정신을 기르기 위해 결성되었습니다. 기존 등산을 좋아하셨던 분들을 바탕으로 시작되어 현재 다양한 연령 층의 직원들이 동호회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 동호회는 매우 더운 여름기간 혹은 추운 겨울을 제외하고는 보통 주 1회씩 주말을 통해 등산을 하고 있습니다. 춘천 시내 근처의 산을 등반할 경우에는 저희 동호회 회원들의 자차를 이용하여 함께 이동을 하고, 춘천 이외의 원거리 등산을 진행 시 회사 차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회사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차량, 식사, 음료 등 등산에 필요한 필수적인 요소들을 지원받고 있기에 저희 동호회 모든 회원분들께서 매우 안전하고 즐겁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등산 동호회의 경우, 저희만의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호회 관련 회사 지원금의 일부를 모아 등산 후 추첨을 통해 동호회분들에게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주로 실생활에 필요한 선물들을 총 2~4분들께 드리고 있으며, 특히 주부 사원분들의 호응이 매우 좋아 지속적으로 선물을 드리고자 하고 있습니다. 



저희 바디텍메드 본사가 있는 춘천은 삼악산, 대룡산, 드름산, 구봉산, 금병산, 마적산, 용화산, 화악산 등 다양한 등산 코스를 즐길 수 있는 산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에서 손꼽히는 규모의 수력발전 댐인 소양강댐, 그 하류의 소양강과 의암호가 가로지르고 있어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춘천의 곳곳에는 막국수, 닭갈비 등 춘천 명물의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저희 산악회는 이런 지리적인 혜택을 누리며, 등산을 통해 체력 단련 뿐만 아니라 사시 사철 변화하는 주변 풍경을 감상하고,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사내 직원분들과 함께 즐거운 여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제가 저희 동호회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일은, 저희 산악회을 통해 처음 등반을 하시게 된 회원분과 함께 설악산 등산을 하였던 경험입니다. 원래부터 고소 공포증이 있으셨기 때문에 높은 곳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가지고 계신 회원 분이셨습니다. 설악산 도착 후, 초반에는 서로 많은 담소를 나누며 무리 없이 올라갔지만, 육담폭포의 출렁다리가 고비였습니다. 회원분께서 잘 가시다가 중간에 멈추신 후 움직이시지 못하였습니다. 많이 당황한 상태이셨지만, 저희 동호회분들 두분께서는 심리적인 안정을 드리기 위해 먼저 천천히 손을 잡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다소 시간은 걸렸지만 회원분께서도 천천히 발걸음을 떼 실수 있었고, 결국 무사히 등산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웃으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에피소드이며, 현재는 여러 산을 오르내리며 고소 공포증을 많이 극복하신 상태로 본인과 비슷한 고소 공포증을 가진 분들에게 많은 힘을 드리면서 함께 등산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전문 산악인은 아니지만 일반인이 등반하시고 좋은 코스를 추천 드리자면, 춘천 근방 저희 바디텍메드 본사 – 명봉 – 순정마루 코스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코스 전반적으로 등산을 자주 해보시지 않던 분들이라도 평이하게 등반하실 수 있는 왕복 6~7km 내외의 코스이며, 특히나 코스 마지막 순정마루에서 춘천 시내를 바라보는 경치는 꼭 한 번쯤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등산은 누군가와 경쟁하지 않으면서 즐길 수 있는, 자연의 공기와 함께 건강해지는 느낌을 그대로 받으실 수 있는 운동이자 휴식이자 힐링입니다. 저희 산악회 회원분들은 모두의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 다양하고 안전한 코스 위주로 등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동호회 가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자사 총무팀을 통해 가입 부탁드립니다. 저희 산악회와 함께 건강하고 즐거운 회사 생활을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