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주알림창] AFIAS MxA/CRP 제품 출시

안녕하세요 바디텍메드 IR팀입니다.


바디텍메드는 2022년 4월 13일 식약처를 통해 염증표지자 검사시약인 'AFIAS MxA/CRP' 제품의 수출허가를 획득하였습니다.

해당제품은 급성감염으로 인한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혈액(전혈)에 존재하는 MxA 또는 CRP를 형광면역분석법으로 정량하여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을 식별하는 제품입니다.

바디텍메드에서 제공하는 진단기기 플랫폼 중 AFIAS 계열에 적용되며, 현재 주력장비인 AFIAS-1, AFIAS-6외에도 2021년 출시한 AFIAS-3, AFIAS-10 등 최신장비에도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사용목적은 항생제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 감염의 의해 발생하는 급성호흡기감염(부비동염, 인두염, 감기, 급성 기관지염 등)은 진료목적의 병원 방문 후 항생제를 처방받는 가장 흔한 원인질환입니다.

급성호흡기감염으로 병원을 방문한 환자 대부분은 항생제 처방을 받는데 이 중 50%는 불필요한 처방을 받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따라 항생제 처방 환자 중 5~25%는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고 2050년에는 암을 제치고 전세계 사망원인 1위로 올라설 것으로 예측됩니다.


따라서 적절한 항생제 처방을 위해서는 감염원인이 바이러스인지 박테리아인지 구분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이미 항생제 오남용에 대한 심각성은 인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2016년 이후 국가항생제 내성관리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시행항목 중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에 의한 감염여부를 구분할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 개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디텍메드 역시 국내 사용승인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참고사항*

MxA(Myxovirus resistance protein A)는 1989 - 1991년 Aebi, Pavlovic 등에 의해 항바이러스 역할을 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사람에게서 발견되는 Mx 단백질에는 MxA와 MxB 두 종류가 있으며, MxA와 MxB 유전자는 모두 21번 염색체에 존재합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체내 MxA 농도가 증가하는 특징을 이용하여 바이러스 감염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CRP(C-reactive protein)은 감염증을 포함하는 염증의 급성기에 생산되는 단백질로, 세균성 감염 질환을 감별합니다.

중증 감염성 질환의 경과 및 예후와 항생제 사용 기간을 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지표로써 임상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표지자입니다.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성 감염에서 낮은 값을 보이며, 세균성 감염에서 더 높은 값을 보입니다.

CRP는 다양한 세균성 질환에서 증가되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




-----------------------------------------------------------------------------------------------------------------

바디텍메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을 문의주시면 취합하여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이메일: nds@boditech.co.kr 또는 유선(033-243-1400, 단축번호 2)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