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디텍메드, 나의 인생의 다음 페이지

안녕하세요, 바디텍메드 영업2본부 러시아 영업 담당 홍재연입니다. 저는 지난 3년간 의료코디네이터로 주로 해외환자분들을 대상으로 각 환자분들에게 필요한 의료 서비스에 대해 코디네이팅 업무를 진행해왔었습니다. 이후 예상치 못한 COVID-19 팬데믹으로 인해 세상이 급격하게 변화되었고, 이와 더불어 자연스럽게 면역 진단 시장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저의 커리어 방향도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작년 6월 성장 가능성이 무한한 바디텍메드에 조인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퇴근 후에는 집에서 운동하는 것을 즐겨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다행이도 COVID-19 확진자가 되진 않았지만,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확찐자” 되었기 때문이죠. 그리고,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개인적으로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여, 사진기를 들고 혼자 출사를 나가기도 합니다. 주로 풍경을 찍기 때문에 자연으로 나가는 편이고, 오직 자연 그 자체에서만 느낄 수 있는 힐링이 있어 확실하게 스트레스 해소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바디텍메드에서 저는 러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면역진단 및 동물진단 영업을 맡고 있습니다. 특히, 러시아의 경우 의료기기 허가를 받는 과정과 심사가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유관 부서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러시아 지역 영업 이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사 전에 홈페이지로만 접한 바디텍메드는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POCT장비가 무엇인지, 어떤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 검체 채취 후 어떻게 검사하는지 등, 이런 작은 기기로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은 정말 놀라웠습니다. 입사 후, 바디텍메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신입사원 교육을 통해 체외진단 분야가 이렇게 흥미로운 분야인지 다시금 알게 되었고, 현재 즐겁게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 본사는 춘천에 위치하고 있지만, 저는 주 근무지로 서울 오피스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 정도 춘천 본사를 방문하는 경우가 있는데, 특히 요즘 같이 날씨가 좋을 때는 매주 여행가는 기분으로 본사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가 업무를 진행하면서 가장 첫번째로 달성하고자 하는 부분은 러시아 내 자사 제품 등록 완료 및 매출 발생을 목표로 하고 있고, 이어 바디텍메드가 향후 러시아 POCT 시장 내 선두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