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주알림창] 진단기기- AFIAS 편

안녕하세요 바디텍메드 IR팀입니다.


오늘은 바디텍메드의 주력 진단기기 중 하나인 AFIAS 제품군을 설명드리겠습니다.


AFIAS는 ichroma기기와 달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시킨 제품입니다.

ichroma기기와 가장 큰 차이점은 진단키트에 검체를 떨어뜨린 후 기기에 넣으면 그 다음 수순을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AFIAS기기가 시장에 공급되기 시작한 시점은 2015년 하반기 이후입니다.


2015년 이후 주력으로 공급하고 있는 장비는 AFIAS-1, AFIAS-6입니다.

2021년 AFIAS-10과 AFIAS-3 기기들이 신규로 출시되었습니다.

장비 뒤에 붙어있는 숫자는 한번의 기기작동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검사 건수를 의미합니다.


AFIAS-1은 일일 검사 건수가 많지 않은 동물병원을 포함한 소형병원에서 주로 활용됩니다.

일반적으로 1번의 진단을 수행하는 시간은 15분 이내인데 1시간에 4개 정도의 진단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AFIAS-6는 한 번의 진단이 수행될 때 최대 6개의 검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시간당 처리할 수 있는 검체가 많아 중대형 병원에 적합합니다.


최근 자동화 장비에 대한 수요가 꾸준이 증가하고 있고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바디텍메드에서는 이러한 수요에 대처하기 위해 최근 대용량 자동화 장비를 AFIAS 제품군에 추가했습니다.

AFIAS-10은 AFIAS-6의 확장형으로 2개의 Bay에 각각 5개의 카트리지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바디텍메드의 진단기기 기술력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으며, 국내 병원을 시작으로 신규 장비설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AFIAS-3는 소형병원에서 AFIAS-1 대비 빠른 처리가 가능한 장비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1개의 Bay에서 3개의 카트리지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바에 따라 국내에서도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신속항원진단키트 활용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바디텍메드는 이미 지난 해 7월 두가지 신속항원진단키트에 대한 승인을 마쳤습니다.

이미 중대형 병원에서는 신속항원진단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설연휴가 지나면 호흡기클리닉이나 일선 병원 시설에서도 신속항원진단을 하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수요 확대에 발맞춰 바디텍메드에서도 시간당 검체 처리속도가 빠른 AFIAS-10, AFIAS-6 장비를 기반으로 수요에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동안 국내 매출이 바디텍메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 이하였습니다.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수요 확대에 따라 의미있는 성장을 기대하겠습니다.




 -----------------------------------------------------------------------------------------------------------------

바디텍메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을 문의주시면 취합하여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이메일: nds@boditech.co.kr 또는 유선(033-243-1400, 단축번호 2)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