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주알림창] 진단기기- ichroma™ 편

안녕하세요 바디텍메드 IR팀입니다.


오늘은 바디텍메드에서 판매하는 진단기기,

그 중에서도 현재 주력 매출이라고 할 수 있는 'ichroma™' 제품군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바디텍메드는 진단기기를 기반으로 소모품인 진단키트를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구조를 통해 매출의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ichroma™ 제품군의 시초라 할 수 있는 'ichroma™ reader'는 2002년 개발을 완료하고 2006년부터 주력으로 판매해 왔던 1세대 면역 형광 측정 장비입니다.

이 장비는 LCD화면과 버튼식 조작을 통해 장비를 제어합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는 바디텍메드만의 독자적인 집광 및 형광 분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면역 측정 분석을 수행합니다.

2006년 이후 중국의 판매대리점인 조인스타를 통해 중국 향 매출 확대를 이끌었던 제품입니다.


2세대 장비인 'ichroma™ II reader'는 2013년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2015년 판매를 개시한 이후 현재 매출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메인 장비입니다.

Android OS를 탑재하여 App 기반의 제어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증대시켰으며, 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확장성에 중점을 둔 제품입니다.

2015년 판매 이후 현재 전세계 2만대 이상이 깔려있으며, 올해도 1만대 전후의 판매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ichroma™ III reader'는 3세대 장비로 2020년 하반기부터 판매를 개시하였습니다.

3세대 장비에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2세대 장비는 한번에 1개의 진단키트를 처리 및 판독할 수 있습니다.

ichroma™ III의 경우 내부에 항온유지가 가능한 12개의 room이 있고, 투입된 진단키트의 종류에 따라 대기 및 반응시간을 달리합니다.

측정이 끝난 키트는 전용 배출구를 통해 자동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성 뿐 아니라 대량검사 기능을 대폭 강화하였습니다.


아직은 초기 단계이긴 하지만 시장반응은 상당히 긍정적입니다. 

향후 메인 장비로의 부상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

바디텍메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을 문의주시면 취합하여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이메일: nds@boditech.co.kr 또는 유선(033-243-1400, 단축번호 2)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