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주알림창] 중화항체 진단키트 설명

안녕하세요 바디텍메드 IR팀입니다.


중화항체 진단키트에 대한 질문이 많아서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중화항체 진단키트는 일반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와 기능이 다릅니다.

항체진단키트는 바이러스에 직접적으로 노출되거나 백신 접종 이후 다양한 종류의 항체가 형성되어 있는지를 파악하는 제품입니다.

중화항체 진단키트는 현재 전세계에서 접종이 진행 중인 백신 접종 이후 중화항체의 활성도를 체크하는 제품입니다.


중화항체의 활성도가 중요한 이유는 중화항체의 기능이 체내에서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는 기능을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백신을 접종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바디텍메드는 지난 1월과 3월 'AFIAS COVID-19 nAb'와 'ichroma™ COVID-19 nAb' 이라는 제품으로 중화항체 진단키트 수출허가를 받았습니다.

다만, 당시에는 표준 검사법인 PRNT(플라크억제시험법) 방식의 제품 성능평가가 진행되기 전이었습니다.

때문에 'Neutralizing Ab'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못하고 'nAb'로 승인되었습니다.

6월 30일에 승인된 제품은 'ichroma™ COVID-19 Neutralizing Ab'이라는 정식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차이점은 성능입니다.

연초 버전의 제품 개발 당시에는 허가를 받은 일부 백신접종자의 검체와 확진자의 검체를 섞어서 사용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에서 다양한 백신을 접종하고 있습니다.

백신마다 중화항체의 역가의 차등이 발생합니다.

이번에 수출허가 받은 'ichroma™ COVID-19 Neutralizing Ab'는 중화항체의 역가가 낮은 일부 사백신까지 커버할 수 있습니다.


바디텍메드의 중화항체 진단키트의 가장 큰 장점은 20분 이내에 현장에서 진단할 수 있는 편의성을 갖추었음에도 99% 수준의 민감도와 특이도를 보유했다는 점입니다.


올해 하반기부터 전세계 주요지역에 본격적인 공급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바디텍메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을 문의주시면 취합하여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이메일: nds@boditech.co.kr 또는 유선(033-243-1400, 단축번호 2)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