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주알림창] 바디텍메드 매출 구조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바디텍메드 IR팀입니다.

오늘은 바디텍메드(이하 바디텍)의 매출 구조에 대해서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디텍은 면역진단 기반의 현장진단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업력을 보유한 국내 대표 기업입니다. 현장진단은 환자가 있는 곳에서 검체를 체취한 뒤 10분 내외의 즉각적인 진단을 시행하는 것을 일컷습니다. 현장진단 기기 및 진단키트의 기술력이 향상되면서 감염성, 심장, 호르몬 등 주요 부문에서 그 유용성 또한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바디텍은 고감도 면역진단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현장진단의 미래라고 할 수 있는 전자동 영역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플랫폼 하에 활용되는 진단키트의 종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대표되는 감염성질환, 심장/심혈관, 호르몬 등 60여종 이상의 진단키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Infliximab 2종, 코로나19 중화항체 진단키트 등의 기존 면역진단 플랫폼을 공유하는 진단키트들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디텍의 매출은 15~20%는 진단기기가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진단키트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진단기기 매출은 바디텍의 플랫폼을 확장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팬더믹 이후 바디텍의 진단기기 매출은 급격히 늘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항원, 항체 등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의 매출도 늘었지만, 플랫폼 확장 효과를 누리면서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60여종의 진단키트 매출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시대에 이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바디텍메드가 지속성장 할 수 있는 안정적 기반이 됩니다.



바디텍메드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을 문의주시면 취합하여 답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이메일: nds@boditech.co.kr 또는 유선(033-243-1400, 단축번호 2)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